한위드정보기술, G-PASS 기업 등록…해외조달 시장 진출 나선다

한위드정보기술(대표 김창환)이 조달청 우수조달 등록에 이어 G-PASS(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 기업에 등록됐다.

조달청은 정부조달시장 납품을 통해 기술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기업 가운데 해외 조달시장에 수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G-PASS 기업으로 선정, 해외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한위드정보기술이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가상화와 IoT 기술은 CC인증과 GS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10여 개 기관에서 사용하거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IoT 재난과 IoT 설비 감시제어 솔루션은 일부 공공기관에 적용한 상태다.

한위드정보기술은 올해 초 조달청이 주최한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서 다수 미국 기업과 협약을 맺는 등 성과를 올렸다.

김창환 한위드정보기술 대표는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은 거대 IT기업을 상대로 소프트웨어 주권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법적 보호제도 및 대응을 하고 있다”면서 “한국 역시 소프트웨어 주권 확보 차원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많은 중소기업들의 성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많은 공공기관에서 이미 기술력을 인증받은 G-PASS 기업 제품을 사용해 준다면, 해외 유수 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