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뉴젠솔루션과 고객 편의를 위한 데이터 호환 업무협약 체결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뉴젠솔루션(대표 장선수)과 양사 프로그램 간 데이터 호환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 대표 ERP 프로그램인 아이퀘스트 '얼마에요ERP'와 한국세무사회 소유 프로그램이며 뉴젠솔루션이 개발한 '세무사랑Pro'간 데이터 호환을 추진한다.

얼마에요ERP는 회계/자금, 인사/급여, 물류/재고관리는 물론 영업관리, 제조/생산관리, 공사현장 관리에 이르기까지 여러 업종에 특화된 기능을 구현해 개인사업자부터 중소기업까지 기업 운영에 적합한 경영관리 솔루션이다. 편리하고 쉬운 사용법이 장점이며 유통/도소매업, 제조업, 건설업 등을 비롯한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왼쪽)와 장선수 뉴젠솔루션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했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왼쪽)와 장선수 뉴젠솔루션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했다.>

세무사랑Pro는 전국 1만1000여개 세무회계사무소 중 7500여곳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세무사용 프로그램이다. 한국 세무사회가 프로그램을 보급, 확대하고 뉴젠솔루션은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다.

아이퀘스트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얼마에요ERP 사용 고객이 기존보다 더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세무기장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가 세무회계사무소와 회계관련 자료를 주고받을 때 대부분 엑셀을 사용한다. 수기로 장부를 기장하거나 얼마에요ERP를 포함한 다양한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세무기장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세무회계사무소가 쓰는 프로그램 양식에 맞춰 데이터를 수정해야하기 때문에 업무가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소요된다. 또 세무사 사무실에서도 기업으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사용프로그램에 호환시키기 위한 작업이 필요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얼마에요ERP와 세무사랑Pro의 데이터 호환이 이뤄지면 얼마에요ERP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기업과 세무사랑Pro를 쓰는 세무회계사무소 간에 손쉽고 빠르게 자료를 주고받아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는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는 21년 동안 꾸준하게 사랑받으며 국내 21만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하우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기능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면서 “뉴젠솔루션과의 업무협약도 기업고객과 세무회계사무소의 실무자들이 업무처리를 하는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양사는 앞으로도 고객의 현장 목소리에 보다 집중해 중소기업 및 세무회계사무소가 보다 효과적으로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