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스트림즈, 베트남 리테일뱅킹포럼에서 데이터거버넌스 소개로 이목 집중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은행연합회와 IDG가 주최한 '베트남 리테일 뱅킹 포럼(Vietnam Retail Banking Forum) 2017'에 참가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이하는 '베트남 리테일 뱅킹 포럼 2017'은 베트남 은행권 CIO, CSO, CRO 등 300여명 인사와 글로벌 IT기업 담당자 100여명이 참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가 참가해 베트남 은행권의 데이터거버넌스 구축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데이터 품질관리 및 메타데이터 관리, 마스터데이터관리, 데이터 흐름 관리 제품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스트림즈 '이루다(IRDUA)' 플랫폼을 소개해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는 “기업이 대량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거버넌스가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데이터스트림즈는 전통적인 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뿐 아니라 최근 빅데이터 분석 트렌드를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거버넌스 플랫폼을 개발했고 이를 통해 기업은 새로운 데이터 인사이트 확보는 물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소개했다.

앞서 데이터스트림즈는 베트남중앙경제위원회와 IDG가 주최하는 '스마트 인더스트리 (Smart Industry) 2017' 전시회에도 참가해 실시간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테라스트림(TeraStream) BASS'를 선보였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