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정보·그리드원과 파트너십 체결, RPA 시장 진출

썬테크정보 자회사 하이퍼정보는 로보틱스프로세스자동화(RPA)업체 그리드원과 파트너십을 체결, 관련 시장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RPA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사람이 아니 소프트웨어(SW) 로봇이 수행하도록 자동화하는 것이다.

썬테크정보 자회사 하이퍼정보는 로보틱스프로세스자동화(RPA)업체 그리드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썬테크정보 자회사 하이퍼정보는 로보틱스프로세스자동화(RPA)업체 그리드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그리드원이 개발한 RPA 솔루션인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을 시장에 공급한다.

노인선 썬테크정보 대표는 “각광받는 RPA 솔루션은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기존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다.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등 가치 창출에도 도움을 준다.

썬테크정보는 오라클 파트너로 '온 프라미스' 방식의 비즈니스를 국내 주요 금융권 대상으로 20년 넘게 수행했다. 4차산업 핵심영역 AI를 활용한 신규사업 추진 첫 단계로 자회사 하이퍼 정보를 출범했다. 그리드원은 AI 기반 오토메이트원 솔루션을 개발한 국내 RPA업체다. 국내 RPA시장에서 70%이상을 점유한다.

신혜권 SW/IT서비스 전문기자 hkshi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