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솔루션마켓 2018]사이냅소프트 '사이냅 문서뷰어'

사이냅소프트 문서뷰어
<사이냅소프트 문서뷰어>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사이냅 문서뷰어를 선보였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학교 홈페이지 방문자가 아래아 한글이나 PDF 뷰어가 없어도 아래아 한글, MS 오피스, PDF, 이미지, 텍스트 문서를 바로 볼 수 있다.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여성가족부 등 다수 부처와 공공기관이 사이냅 문서뷰어를 도입했다. 서울특별시를 비롯해 전국 도·광역시 홈페이지 95%가 사이냅 문서뷰어를 사용한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4600개 이상 전국 초중고 학교 홈페이지에 적용됐다. 학부모와 학생은 특정 애플리케이션 없이도 아래아 한글, MS 오피스, PDF, 이미지, 텍스트 문서를 열람한다.

대민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문서를 기반으로 하는 이메일, 내부 업무포털, 행정 시스템에서도 '문서 바로보기'가 적용되면 문서 공유 효율성이 향상된다. 문서 유출이나 문서로 인한 감염 위험도 회피할 수 있다.

김석호 사이냅소프트 차장은 “사이냅 문서뷰어가 공공기관 홈페이지 대민 서비스 질 향상에 가치를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 기관내 업무 시스템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정보 소통이 가능하도록 공공기관 내부 업무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전자신문 CIOBIZ]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