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

삼성SDS,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와이파이 일체형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도어록을 국내외 동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 도어록은 배터리 수명을 두 배 향상시킨 저전력 와이파이 칩을 내장했다. 실내 무선 공유기와 항상 연결 가닢 문 열림 상태나 침입 시도 등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알려준다. 사용자는 가족이나 친척 방문 시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문을 열어줄 수 있고 모든 출입 이력을 수시로 확인 가니다.

문 열림 방식도 한 단계 더 발전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집에서 나갈 때 도어록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과 거리를 감지해 손만 살짝 닿아도 잠금 장치가 자동으로 풀리는 부드러운 문 열림을 구현했다.

삼성SDS는 정보 유출과 해킹 방지 등 보안성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도어록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삼성SDS 고유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는 기술과 통신 보안 프로토콜을 적용했다.

삼성SDS 스마트 도어록은 최신형 지문 센서를 적용,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지문을 인식한다. 주요 사용법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등 편의성도 향상됐다. 제품은 글로벌 기업이 스마트홈, 시티, 라이프 관련 소비제품과 솔루션 등을 전시하는 17회 중국 북경국제소비전자박람회에서 스마트홈 혁신상 금상(1위)을 수상했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삼성SDS는 세계 최초 도어록 터치패드 적용, 푸시풀 도어록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한다”면서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로 글로벌 프리미엄 도어록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