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유비윈 '마인드위즈'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유비윈 '마인드위즈'

유비윈(대표 진정한)은 스트레스, 집중력 저하 등 증세를 개선하는 심리케어 애플리케이션(앱) '마인드위즈'를 개발·서비스한다.

사람의 양쪽 귀로 서로 다른 주파수 소리를 들려줄 때 발생하는 공명음 '브레인비트'는 인간 뇌파를 '알파파'나 '세타파' '베타파' 등 특정 주파수 대역으로 유지시킨다. 마인드위즈 앱은 이들 각 뇌파에서 나타나는 심신 변화를 세분화해 몸을 이완시키거나 각성효과를 주는 등 다양한 기능으로 구현했다.

마인드위즈 앱은 △수면유도 △짧은 숙면 △상쾌한 아침 △집중력 향상 △컨디션 최적화 △졸음 깨기 △기분전환 등 12가지 모드로 작동한다. 개개인 민감도를 고려해 브레인비트와 백색소음, 기능성 음악 등 각각 볼륨을 조절 가능하다. 브레인비트는 다양한 주파수대로 변경하도록 했다.

앱에 적용된 잠재능력개발 음원은 다양한 임상실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받은 대체의학 분야다.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 가시적 효능을 보여주기도 했다.

숙면 기능은 깊은 숙면 시 나타나는 델타파로 사용자 뇌파를 조정하고 교감신경을 줄여주는 백색소음과 기능성음악을 믹스해 편안히 잠에 들 수 있도록 설계했다. 집중력 향상 기능과 함께 실사용 후 고객 호응도 높다.

최근 라이트 버전을 출시해 앱 용량이 부담스러운 사용자를 위해 클래식 음악을 빼고 이미지를 줄여 용량을 가볍게 했다. 이외 앱 무료버전에서는 15분 길이 체험판을 제공해 소비자를 이끈다.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유비윈 '마인드위즈'

유비윈 마인드위즈앱 연계상품으로 '마인드위즈 슬립밴드' 출시를 준비한다. 마인드위즈 앱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기능성 소재 밴드타입이다. 잠들기 전 착용해 사용자 숙면을 이끈다.

마인드위즈 앱 현지화도 진행한다. 중국판, 일본판, 인도판 앱과 IOS 기반 앱을 제작 중이다. 이외 유비윈에서 운영하는 랭귀지타운 사이버어학원 동영상강의 학습창에 임베디드 형식으로 마인드위즈 집중력강화 앱을 심어 학습효과를 높이도록 지원한다. 임베디드 형식 마인드위즈 앱 기능은 공무원·어학·입시·인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제휴방안을 모색한다.

진정한 유비위 대표는 “올해 국내 앱 시장에서 매출목표를 6억원으로 잡았다”면서 “별도 수출, 임베디드 형식 기업간거래(B2B) 영업실적 등까지 고려하면 예상 매출규모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