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그룹 자회사 더조은아카데미 ‘이시완교수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쾌거

메가스터디교육그룹 자회사 더조은아카데미 ‘이시완교수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쾌거

더조은컴퓨터아카데미는 종로캠퍼스에서 강의하는 이시완교수가 지난 11월 12일(월)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 6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경진대회 역대 최대 규모로,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 총 25개 예선리그, 85개 기관이 참여했고, 지난 1월 기관별 예선을 시작으로 11개월간 진행됐으며, 총 1,815개 팀이 기관별 예선, 통합 본선을 거쳐 최종 10개 팀이 결선(왕중왕전)에 진출했다.

최종 결선에 진출한 10개 팀은 지난 한 달 동안 사업 역량을 보완하기 위하여 전문가들의 상담 지도(멘토링)를 받아 사업 계획을 구체화했고, 소비자 반응 조사 실시결과를 바탕으로 마케팅 수립방향을 지원 받았다.

결선 진출한 이시완교수팀의 'G-MOC' 앱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서비스로, 고령자 및 장애인 배려 설계 지침 정보를 인공지능(AI) 기술과 결합해 시각장애인 대상으로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당일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번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시완교수는 앞서 산업부 장관상과, 국방부 장관상 및 국토부 장관상을 수상 하여 국내 유수의 공모전을 통해 그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또한 더조은컴퓨터아트학원에서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구직자들에게 UI/UX 디자인, 사업기획 포트폴리오 작성법에 대한 강의하고 많은 제자들에게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 과정을 통해 양성된 제자들이 공모전에 참가하여 수상자를 배출하는 한편 공모전 수상자들을 국내 유수의 기업에 취업시키는 등 미증유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낸 바 있다.

이날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시완 교수는 수상소감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가진 좋은 비전과 생각을 좋은 사업으로 옮길 수 있었으면 좋겠고, 앞으로 그것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더조은인재개발원은 오는 12월 27일(목) 15:00에 종로에 위치한 신관캠퍼스에서 “공모전 대비 및 사업계획 작성 포트폴리오 대비과정 세미나를 개최한다. 당일 행사는 이시완교수가 공공부분 공모전과 대기업 주관 공모전 대비에 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교육과정을 통해 공모전에 참가하여 개인의 역량강화 및 스펙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창업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기획서 포트폴리오 과정도 병행하여 설명한다.

메가스터디교육그룹 자회사 더조은아카데미 ‘이시완교수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쾌거

공모전 대비반 이시완 교수는 2018 제주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제 6회 공공데이터 활용 BI 공모전 중부발전사장상, 2018스마트창작터 공공성 기반 지식서비스 경진대회 우수상, 2017년 중소기업 기술로드맵 서비스 R&D 시나리오 공모전 우수상, 수원ICT아이디어 공모전 교육청 교육장상, 국방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국방부장관상, 빗썸핀테크 아이디어 & 사업 공모전 우수상, 제12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공모 한국기상산업 기술원장상, 2017년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연대회 사회적기업진흥원장상, 2017년 ICT-문화 예술융합 공모전 우수상, 2017 아이디어퀸 공모전 장려상, SK텔레콤5G 실감미디어 &융합서비스 우수상, 2016 u헬스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해당 아카데미는 2019년 1월 2일(수) ‘공모전 대비 및 사업계획 작성 포트폴리오 대비과정’을 개강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더조은컴퓨터아트학원 홈페이지나 더조은인재개발원으로 문의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shkim@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