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 추천작]유니웹스, 온비즈큐브 v1.0

유니웹스(대표 고희애)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버 '온비즈큐브 v1.0'을 출품했다.

유니웹스 온비즈큐브 v1.0
<유니웹스 온비즈큐브 v1.0>

온비즈큐브 v1.0은 조직의 중요 데이터를 중앙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권한을 부여받은 팀원끼리 자유롭게 파일을 공유하고 수정, 재공유할 수 있다. 잦은 인력 교체에도 내부문서를 완벽하게 관리한다. 업무데이터 수집, 통합 관리, 정보 공유 등이 가능한 협업시스템이다.

인력 이동이 잦은 중소기업을 비롯해 SOHO, 공공기관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자료 유실과 유출, 해킹, 바이러스 감염, 중요 데이터의 무분별한 공유 등 손실을 예방한다. 시스템 동기화를 통해 히스토리별로 저장된 데이터의 편리한 공유와 프로젝트 등 공동작업이 가능하다.

운용체계(OS)는 최소 비용으로 절감할 수 있는 리눅스를 사용했다. 웹브라우저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사용한다. 온디맨드형 업무 서비스를 위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업무공간 내 서버를 두고 조직을 위한 내부 클라우드 컴퓨팅을 구축한다. 업무용 서비스로 활용 가능한 오픈소스와 자체 개발한 응용 소프트웨어(SW)를 융합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했다.

온비즈큐브 v1.0은 저장 공간을 개인과 공용으로 구분한다. 공용 저장 공간은 공유폴더와 오브젝트 스토리지로 연동한다. 오픈스택 스위프트 기술을 활용해 세 개의 물리 디스크가 한 개의 링으로 이뤄진다. 공유폴더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세 개의 물리 디스크에 각각 한 개의 카피를 저장, 데이터 손실을 막는다. 개인 저장 공간 백업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고희애 유니웹스 대표
<고희애 유니웹스 대표>

오브젝트 스토리지 클라우드는 기존 복잡한 네트워킹 프로토콜이 아닌 최신 웹 기술을 통해 온라인으로 액세스한다. 공개 OS 리눅스를 사용하고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기능의 리베로오피스 지원으로 SW 구입예산을 대폭 절감한다. 온비즈큐브 v1.0은 모든 PC 파일을 실시간 동시 저장할 수 있고 사용 인원과 업무종류에 따라 용량, 기능을 선택한다.

대용량 확장과 스토리지 가상화, 3중 백업 등 기능도 있다. SSL, 스위프트, 블록암호화 등을 통한 3단계 정보보호로 보안을 강화하는 등 기존 계층형 스토리지 SAN과 NAS보다 기능이 우수하다. 가격은 40% 수준이다. GS(굿소프트웨어) 1등급 인증, 기술 등급 T3 확보를 통한 기술 차별성과 안정성도 확보했다.

고희애 유니웹스 대표는 “공유와 협업이란 서비스 콘셉트로 클라우드 기술 전문성에 힘을 쏟고 있다”면서 “온비즈큐브를 통한 체계적 데이터 관리 시스템으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