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 추천작]씨엔티테크, 셀프 오더링 키오스크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셀프 오더링 키오스크 웹·앱과 BYOD(Bring Your Own Device)형 주문 결제 키오스크 솔루션을 출시했다.

제품은 매장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을 통해 모바일로 음식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옴니채널 모바일 자동주문 시스템이다. 웹 기반 솔루션으로 제작돼 모바일에 별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씨엔티테크 무인주문 키오스크 앱 버전 화면. 씨엔티테크 제공
<씨엔티테크 무인주문 키오스크 앱 버전 화면. 씨엔티테크 제공>

고객 성향에 맞게 메뉴 추천이 가능한 인공지능(AI) 예측 기술과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해 키오스크 화면이 고객 스마트폰으로 자동으로 출력되게 구현했다.

씨엔티테크는 2003년 국내 최초 외식 주문중개 서비스를 시작으로 신시장을 개척했다. 100여 브랜드 총 4만여 매장을 중심으로 연간 1조원 거래량을 만들었다.

그동안 축적해온 국내 푸드테크 시장 AI 레스토랑 자동화 노하우에 기반한 키오스크 솔루션으로 글로벌 레스토랑 주문 자동화를 실현했다. 키오스크는 외식 서비스 인건비 절감과 고객 편의성 증대를 이끌었다.

씨엔티테크 AR 무인주문 키오스크 솔루션은 꾸준한 연구로 AI 기반 고객 편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키오스크 솔루션은 푸드테크 시장의 전문 경험을 바탕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한다. 안전하게 운용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용이성도 갖췄다. 최고 수준 보안 서비스를 사용해 모든 고객정보는 메인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한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

웹페이지 기반으로 제작돼 영상·인터랙션·이미지 등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스플레이 기능과 쉽고 빠른 설치, 업그레이드, 변경이 가능하다. 임베디드 시스템보다 더 쉽게 구글 API로 연동한다.

씨엔티테크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매장에서는 반응형 웹기반 '백엔드 시스템'도 활용할 수 있다. 백엔드 시스템은 키오스크에 나타나는 메뉴와 이미지 등록과 수정이 가능하다. 메뉴 관리 , 메뉴 노출 기간·시간 등 설정이 가능한 카테고리 설정 기능이 있다.

매장 운영시간, 휴일 등을 설정하고 매장 전반적인 정보 등록과 수정이 가능한 매장 상태 설정 기능도 있다. 다양한 섹션으로 마케팅 배너 설정이 가능하다. 기간·매장별 리포트 분석도 할 수 있어 마케팅에 효과적이다. 매장으로 메시지 발송 기능과 공지사항 등록 기능도 제공한다.

씨엔티테크는 현재 인 스토어(In-store) 기술을 보유한 내부 역량을 경쟁우위로 내세워 동남아 KFC를 소유한 자딘(Jardine)그룹과 계약을 맺고 동남아 전역 KFC 매장에 약 70억원 규모 1000대 이상 키오스크를 설치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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