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ver2.0'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HTML5 기반 웹 에디터 '사이냅 에디터 ver2.0'을 출품했다. 19년 동안 축적한 전자문서처리 기술력과 웹오피스 노하우로 개발했다.

사이냅 에디터는 세계 최초로 아래아한글, MS 워드, ODT 문서를 에디터로 불러와 연속 편집할 수 있는 '임포트' 기능이 들어갔다. 사용자에게 편리한 문서 저작환경과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웹 에디터다.

사이냅 에디터 v2.0 구동화면이미지. 사이냅소프트 제공
<사이냅 에디터 v2.0 구동화면이미지. 사이냅소프트 제공>

임포트 기능을 활용하면 문서 작성에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 업무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고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한다.

불완전한 복사·붙여넣기 기능으로 불편했던 기존 웹 에디터와 달리 사이냅 에디터는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아래아한글, MS워드, ODT 문서 원본 그대로 웹 에디터에 불러온 뒤 연속 편집할 수 있다. 사용자는 기존 문서를 그대로 활용해 기대하는 수준의 웹 콘텐츠를 쉽게 제작한다.

최신 글로벌 웹 에디터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적용, 사용자 친화적인 표 제작 UI 등 기존 웹 에디터와 차별화된 기능으로 편리한 사용자 저작환경을 제공한다.

사이냅 에디터 v2.0은 논 액티브엑스(Non-activeX) 방식 HTML5를 기반으로 웹 표준을 준수한다. 주요 웹 브라우저에서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사용자 환경 아래서 편집이 가능하다. 모바일과 태블릿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단계 글머리 번호와 커스텀 글머리 기호를 지원하며 글머리 번호를 복사, 붙여넣기 후 연속해 편집이 가능하다. 문서를 분석한 뒤 웹 브라우저에서 재현할 수 있는 전자문서 처리 기술을 수반해야 한다. 사이냅소프트가 보유 중인 문서 분석과 렌더링 기술을 활용해 구현했다.

사용자가 경험하는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사이냅 에디터는 임포트 기능과 원본과 가까운 복사·붙여넣기, 레이어와 표 편집 등 워드프로세서처럼 편리한 편집기능과 눈금자, 이모지·특수문자, 문서템플릿 등 편의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더욱 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원하는 웹 콘텐츠 게시가 가능하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

기존 파트너십을 구축한 그룹웨어, ECM, CMS 등 문서기반 솔루션과 사이냅 에디터를 호환해 솔루션 가치를 높이고 확장을 가속한다.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 등 공공 홈페이지에 사이냅 에디터를 적용, 공공기관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

추후 엑셀까지 임포트 기능을 제공하도록 문서 포맷을 확대한다. 웹 에디터 내 도형 편집, 표 자동 계산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도 추가한다. 워드프레스에서 쉽게 활용하도록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도 출시할 계획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