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클라우드잇 신규 서비스 4종 올해 출시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가 올해 클라우드잇 신규 서비스 4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최신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SW) 지향형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 '엣지스케일클라우드(ESC)'와 하이 퍼포먼스 컴퓨팅(HPC) 클라우드 서비스 'CV클라우드잇',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솔루션 '탭클라우드잇', 공공 퍼블릭 클라우드 'G클라우드잇' 등 4종이다.

신규 서비스는 이노그리드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10년 이상 노하우가 담긴 솔루션으로 다양한 기업 요구사항을 충분히 담아 고도화시킨 제품이다.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잇 신규 서비스 4종 올해 출시

이달 소프트웨어(SW) 지향형 HCI솔루션 ESC를 시작으로 3분기 HPC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SW정의서버관리솔루션 'CV클라우드잇'을 출시한다. 4분기에는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솔루션 '탭클라우드잇'과 공공 전용 클라우드 'G클라우드잇'을 선보인다.

ESC 어플라언스 벤더사는 이노그리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제로스택'을 공급하는 테라텍(대표 공영삼)과 인텔 아키텍처 기반 고성능 어플라이언스로 구성된다. 이노그리드는 상반기 공격적 마케팅을 시작해 향후 다양한 벤더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폭발적으로 늘어난 데이터를 획기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HCI, HPC 등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비즈니스 필수요건”이라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잘하는 기업이 원천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