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아이젝스, NH_WTM v7.8

아이젝스(대표 정재우)는 현재 주 52시간 근무제 관리를 위해 다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도입, 운영 중인 근무시간관리 솔루션 'NH_WTM v7.8'를 출품했다.

아이젝스 NH_WTM
<아이젝스 NH_WTM>

NH_WTM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1등급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정해진 시간에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어 회사는 초과근무 운영에 따른 비용 절감 등 효과를 볼 수 있다. 근로자는 불필요한 야근이 감소하는 등 잘못된 퇴근 문화를 개선, 개인생활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

유연근무제와 탄력근무제 등 다양한 근무 방식에 대해 지원이 가능하다. 대체근무, 대체휴가, 당김 근무, 간주 근무, 사적사용 기능 등도 활용할 수 있다. 이석에 대한 기준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이석 여부를 판단하고 회의 등 이석 사유 별로 업무 인정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NH_WTM은 주 52시간 근무 한도를 초과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한도 관리 기능은 물론 근로자가 직접 본인의 근무 계획을 작성해 결재하는 근무 계획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 근무 시간, 연장근무시간, 이석 시간, 사적사용 시간 등에 대해 기록한다. 인사 정책이나 경영 평가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일부 고객은 자사 인적관리(HR) 시스템과 NH_WTM을 연계했다.

아이젝스는 엔드포인트 단말 운영 관리부터 보안과 정책 자동화로 인한 실시간 통제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개발해 판매한다.

정재우 아이젝스 대표
<정재우 아이젝스 대표>

전산 통합 관리를 목표로 SW 자산관리, 실물 자산관리, SW 배포관리, 내부 정보 유출 방지 관리, IP 사용 관리, 원격 장애관리, 보안패치관리, 출력물 관리, 메일 보안 관리, 전원 통제 관리, 근무시간관리, 시스템 복구까지 지원한다.

각 기능별 모듈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한 컴퓨터에 한 에이전트에서 각 기능이 동작한다. 기존 아이젝스 제품을 구매한 기업은 별도 하드웨어(HW) 서버 구매 없이 솔루션 모듈을 구매할 수 있다.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각 컴퓨터에 프로그램 추가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지원센터 운영과 전담인원 배치 등 신속한 대응과 유지보수 업무도 수행한다.

올해 영문 서비스 제공을 준비하고 대만 협력업체를 통해 내년 본격적으로 대만·중국 등으로 수출을 본격화한다. NH_WTM은 2분기 중 조달 등록할 예정이다. 현재 맥(MAC) 운용체계(OS) 지원을 위해 개발을 실시, 올해 상반기 중 출시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