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대한블록만세’ 프로젝트, ‘상승곡선’과 ‘DENOS’ 공동 개최 진행

 

블록체인 ‘대한블록만세’ 프로젝트, ‘상승곡선’과 ‘DENOS’ 공동 개최 진행

블록체인에 대한 편협된 시각을 바로잡아 4차산업 기술의 핵심인 블록체인에 관심을 갖자는 취지로 시작된 대한블록만세 프로모션이 화제 몰이 중이다.
 
이번 대한블록만세는 상승곡선과 DENOS가 주도하는 캠페인으로, 블록체인의 올바른 문화 확립과 대한민국 블록체인의 자존심을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특히 락밴드 전국비둘기연합 만든 광복절 기념 영상이 함께 공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상승곡선은 블록체인 마케팅 64회, 컨설팅 160회 등 기록해 업계에서 인정받는 회사이다, DENOS는 대한민국에서 선도하는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이 외에도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를 시작했다.
 
# 언론사-사용자-광고주의 뉴스 직거래 수익구조 실현 - 로제우스

로제우스는 CJ, KBS, SBS, MBC, JTBC 등, 1,600개의 미디어 매체와 제휴되어 있고 1,500개의 클라이언트가 이용하는 뉴스 서비스 (eyesurfer)를 B2C로 제공하는 신뢰 기반 미디어 오픈 플랫폼을 운영중인 비플라이소프트가 준비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 15년 동안 축적해온 국내 3,000여 파트너 언론사와의 뉴스 콘텐츠 사업 노하우와 방대한 양의 미디어 빅데이터가 접목돼 획기적인 신규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이것의 핵심이 될  AI 기반 맞춤 추천 (MIMIC), 콘텐츠 분석 기술(Tara), 그리고 6가지 미디어 엔진 등을 개발 진행 중이다.
 
# 블록체인의 심장, 대한민국 대표 메인넷 - 심버스
자기주권형 분산 ID를 통해 신원증명 간소화 및 1인 다계정 가능하며, 다중블록체인을 설계하고 댑(dAPP)통합형 지갑을 개발하는 메인넷 플랫폼이다.
 
# 엔지니어링&산업디자인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 ED코인

도면 설계자나 창작자, 그리고 이용자들의 P2P 매칭이 이루어지는 것이 핵심이다. 지적 재산권에 대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최초 창작자의 고유 가치와 저작권을 보호하는 서비스에 집중한다.
 
# 사용자가 주인이 되는 포털 - 블록포털 '알지오'
사용자가 직접 만들고 관리하며, 공정한 수익까지 보상받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개념 포털서비스
 
# Decentralized of for daily life - 컬러플랫폼
자체 개발한 병렬 처리 컨센서스 알고리즘과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이며 고도의 거버넌스 설계를 통해 기존 탈중앙화 시스템이 가진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메인넷 플랫폼이다.
 
# 암호화폐 상용화의 시작 - 에어월렛
모든 종류의 암호화폐 자산을 포함해 스마트 포스팅 공유, 거래소 포트폴리오,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기능을 One-Stop으로 지원하는 전자지갑 서비스이다.
 
# 모든 사람이 나를 돕고, 나는 모든 사람을 돕는다 - CDS코인
편리한 상품검색 (품질인증), 거래계약 (스마 트계약), 디지털 자산 (정산 및 수수료) 및 결제정산 (사물인터넷, 물류) 등 거래 전 과정에서 투명한 거래기록을 남길 수 있는 신용라벨 기록 및 사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 블록체인 생태계 서비스의 확장 메인넷 - 시그마체인,퓨처피아
시그마체인이 개발한 메인넷이다. SNS 디앱의 제작, 운영에 특화한 것으로, 소셜미디어(SNS)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 블록체인의 오라클, 데이터 거래 플랫폼 - 오아시스 블록
인터체인을 통한 블록체인 데이터 거래, 도메인 체인을 연결하여 분산 데이터 자산 연결, ePoA 합의 알고리즘, 블록체인 오라클 등 각 도메인 체인을 사용자와 연결하는 인터체인 역할을 하는 플랫폼이 오아시스 블록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상승곡선, 존버넷 류우승 대표는 "이번 행사로 대중들에게 블록체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접근성에 대한 허들이 개선될 것을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로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인식이 개선되어 업계의 분위기가 좋아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상승곡선이 개발한 세계 최초 블록체인 포털사이트 존버넷은 금일 오전 10시에 오픈했으며, 다양한 정보와 우수한 편의성으로 업계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online@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