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으로 지방 수요자들에게 인기"
상태바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으로 지방 수요자들에게 인기"
  •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위치하고 있다. /이종민 기
  • 승인 2017.01.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지방 중소도시 브랜드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지방의 경우 수도권 대비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적어 브랜드 프리미엄이 효과가 높은데다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평면, 특화설계 등 우수한 상품성으로 안정적인 시세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사업성이 좋은 대형사 아파트를 중심으로 지방 분양시장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 지고 있다"며 “지방 주택 수요자들이라면 우수한 상품성에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대형사 분양 물량을 노려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최근, 중소건설사인 광명주택 시공예정에 있던 천안 '청당 메이루즈'가 두산건설로 시공사가 변경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두산건설은 충남 천안시 청당동 일대에서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 중이다.

이는 지난해 8월 분양한 광명주택 '청당메이루즈'에서 '두산건설'로 시공사 교체가 이뤄진 것으로 대형 건설사의 신뢰도 및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2~84㎡로 총 1105가구로 이뤄졌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72A㎡ 117가구 ▲72B㎡ 46가구 ▲84A㎡ 571가구 ▲84B㎡ 179가구 ▲84C㎡ 192가구 등으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인 중소형만으로 단지가 구성됐다.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KTX천안아산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천안IC, 목천IC 등 접근이 수월하며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천안대로, 남부대로 등 천안의 주요 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주요 도심 및 시내·외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말망산 자락에 위치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 구장, 야외무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천안삼거리공원, 청수호수공원 등 대형 공원시설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CGV, 천안박물관 등이 있다. 인근 청수행정타운 내의 법원/검찰청(예정), 경찰서, 세무서, 우체국, 건강연금보험공단 등 각종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미래가치는 높은데 분양가는 인근 아파트와 비교해 저렴한 것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위치하고 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ciobiz.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