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금융연수원과 금융 클라우드 기술 교육 협력
상태바
레드햇, 금융연수원과 금융 클라우드 기술 교육 협력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10.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드햇은 한국금융연수원과 금융 부문 전문가 클라우드 기술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레드햇은 국내 금융 시장 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브옵스, 컨테이너와 자동화 관련 기술 격차 해결을 지원하는 커리큘럼을 개발한다.

진재형 한국레드햇 대표(왼쪽)와 문재우 한국금융연수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레드햇 제공
진재형 한국레드햇 대표(왼쪽)와 문재우 한국금융연수원장이 업무협약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레드햇 제공
양사는 국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인사이트' 과정을 공동 운영한다. 참가자에 현대적 금융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RHCSA(Red Hat Certified Systems Administrator) 속성 코스 △레드햇 앤서블로 하는 자동화 △레드햇 오픈스택 관리 I 클라우드 운영자를 위한 핵심 운영 △컨테이너, 쿠버네티스와 오픈시프트 입문 △레드햇 오픈시프트 개발 I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화 등 과정을 마련했다.

레드햇은 금융고객에 클라우드와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파트너로 국내 금융기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적극 지원한다.

데미안 웡 레드햇 아시아 그로스앤이머징 시장 부문 부사장은 “레드햇 금융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환경 사용과 최적화 방안에 대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공유한다”면서 “한국 금융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